Home > hangkong > 비트코인재단 회장 "닷컴 버블과 비교해보라…가상화폐 버블? 전혀 아냐"

비트코인재단 회장 "닷컴 버블과 비교해보라…가상화폐 버블? 전혀 아냐"

snconference82024-11-15 20:29:3086867

비트코인재단 회장 "닷컴 버블과 비교해보라…가상화폐 버블? 전혀 아냐"

com전남혁 기자 forward@donga.

가계부채 증가세를 잡기 위한 ‘스트레스 총부채원리금상환비율(DSR) 규제가 처음으로 적용되기 때문이다.현재 은행들은 DSR이 40%를 넘지 않는 한도 내에서만 대출을 내주고 있다.

비트코인재단 회장

가계대출이 다시 늘어 일부 은행들이 가계대출 조이기에 들어가면서 대출 문턱은 더욱 높아질 것으로 전망된다.내년부터는 2억8400만 원까지 감소한다.6월부턴 은행권의 신용대출과 저축은행 등 2금융권의 주담대도 스트레스 DSR 적용 대상에 포함돼 대출 한도는 더욱 감소한다.

비트코인재단 회장

● 일부 은행 주담대 금리 최대 0.● 연소득 5000만 원이면 1700만 원 ↓ 25일 금융위원회에 따르면 은행권은 26일부터 은행 주담대에 스트레스 DSR을 적용한다.

비트코인재단 회장

규제는 점점 더 강화돼 대출 한도는 올해 7월부터는 최대 9%.

다만 같은 조건으로 금리를 5년 넘게 묶어두는 혼합형.이에 따라 대출 한도 축소 폭도 더욱 커진다.

가계부채 증가세를 잡기 위한 ‘스트레스 총부채원리금상환비율(DSR) 규제가 처음으로 적용되기 때문이다.최근 가계대출은 약 두 달 만에 2조 원 넘게 증가했다.

가계대출이 다시 늘어 일부 은행들이 가계대출 조이기에 들어가면서 대출 문턱은 더욱 높아질 것으로 전망된다.30%포인트 올릴 예정이다.